새누리, “北 핵 프로그램 폐기하라”

안보리 대북 제재 결의안 환영…정부 북 도발 대비 강화 당부

손성은 기자 | 기사입력 2013/03/08 [13:58]

새누리, “北 핵 프로그램 폐기하라”

안보리 대북 제재 결의안 환영…정부 북 도발 대비 강화 당부

손성은 기자 | 입력 : 2013/03/08 [13:58]

[주간현대=손성은 기자] 새누리당은 8일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대북제재 결의안 채택에 대해 지지의사를 밝히며 북한에 국제사회의 경고를 받아들여 핵 프로그램을 폐기할 것을 요구했다.
 
새누리당 이상일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새누리당은 유엔 안보리의 대북 제재결의 채택을 환영하고 지지한다”면서 “안보리가 결의 채택을 통해 북한의 무모한 도발에 대한 국제사회의 단호한 응징 의지를 확인한 만큼 유엔 회원국들이 안보리 결의에 포함된 대북 제재 조치들을 곧바로 실행에 옮겨 국제사회의 일치된 힘을 보여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안보리 결의 채택은 북한의 3차 핵실험에 따른 당연한 귀결이다. 도발 책임은 북한 김정은 체제에 있는 만큼 모든 대가도 김정은 체제가 치러야 할 것”이라며 “북한은 지금 정전협정을 파기하겠다느니 자위적인 군사행동을 취하겠다느니 하며 비이성적인 태도를 취할 게 아니라, 안보리의 결정을 겸허하게 수용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제사회가 왜 강력한 대북제재 결의를 했는지 잘 헤아려서 모든 핵프로그램은 물론 장거리 미사일 등 대량살상무기 개발 프로그램도 즉각 폐기해야 할 것”이라며 “북한이 국제사회의 신뢰를 회복하고 국제사회 일원으로서 대접받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이뿐이라는 것을 북한 당국은 깨달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안보리의 대북제재 결의 채택은 끝이 아니고 시작이다”라며 “제재가 실효성을 발휘해 북한 김정은 체제가 무모한 도발을 한 것을 후회하게 하려면 유엔 회원국들이 단합된 힘으로 대북제재를 빈틈없이 실행해야 하기 때문이다. 정부는 국제사회와의 강력한 공조를 통해 제재의 효과를 높이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끝으로 “북한이 안보리의 결의 채택에 반발하며 도발위협을 가하고 있는 상황인 만큼 정부는 철저한 대비태세를 갖춰야 할 것”이라며 “북한의 어떠한 도발 움직임도 놓치지 않고 바로 응징할 수 있도록 대북 경계에 만전을 기해 주기 바란다. 아울러 북한의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중국 등과 긴밀한 대화를 하는 등 외교적 역량도 발휘해 주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son25@hyundaenews.com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주간현대>에 있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