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는 찬 바람, 식탁은 봄바람!

불황에 봄나물 가격이 내리면서 힐링 바람과 맞물려 나물 인기 급증

이세경 기자 | 기사입력 2013/03/08 [17:26]

경기는 찬 바람, 식탁은 봄바람!

불황에 봄나물 가격이 내리면서 힐링 바람과 맞물려 나물 인기 급증

이세경 기자 | 입력 : 2013/03/08 [17:26]


 
올 봄은 유난히 나물에 대한 관심이 높다. 제철 나물이 봄철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분을 보충해 줘 ‘힐링’ 코드에 맞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무엇보다도 예년에 비해 봄나물 가격이 큰 폭으로 하락해 불경기 속 찾는 사람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미나리, 냉이, 달래 등과 같은 대표적인 봄나물들은 공통적으로 쌉쌀한 맛을 내 떨어진 입맛을 돋워주는 것은 물론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이 함유돼 있어 춘곤증 예방과 피부 미용 등에 도움이 된다. 풍부한 식이섬유는 황사로 인해 체내에 쌓인 중금속을 배출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이에 따라 대형 마트들도 봄나물 할인판매에 나섰다.
 
롯데마트는 지난 달 진행한 '봄나물 기획전'에 이어 '싱싱한 채소 반값도전' 행사를 통해 다양한 봄나물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 중이다. 이마트도 '신선식품 제철식품 특가전'을 진행하고 있다.
 
덩달아 서민 음식의 대표격인 콩나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경기 불황과 물가 상승으로 가계 경제가 불안해지면서 값은 저렴하지만 영양가는 높아 콩나물에 대한 인기가 오르고 있다.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해 해독작용이 뛰어난 것은 물론 수분 함량도 높아 황사로 인해 인체에 쌓인 오염물질을 체외로 배출시켜 주는 역할도 한다.
 
홈플러스는 서민물가 잡기 일환으로 '10년 전 전단 가격 그대로' 할인행사를 통해 콩나물을 포함한 주요 먹거리와 생필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콩나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해가온, 유기농 올리브 등 유기농 매장 브랜드들은 아예 저렴하게 보다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기능성 콩나물을 앞다퉈 출시할 예정이다. 특허받은 무농약 재배수로 키워 항암 효과와 골다공증에 좋은 이소플라본과 면역력 향상에 좋은 사포닌 등 기능성 물질이 풍부하다는 것이 업체측 설명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