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경기도와 ‘중기 육성’ 업무협약

유청식 기자 | 기사입력 2013/03/12 [12:05]

우리은행, 경기도와 ‘중기 육성’ 업무협약

유청식 기자 | 입력 : 2013/03/12 [12:05]
[주간현대=유청식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은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김문수 경기도지사와 이순우 우리은행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유망수출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우리은행은 앞으로 경기도와 협의해 지정된 중소기업에 대해 경영, 재무, 회계, 세무, 투자유치 등과 관련한 종합 컨설팅을 제공하고, 100억원을 국내 보증기관에 출연하게 된다. 경기도는 이를 바탕으로 1200억 한도내에서 도내 중소기업에 대한 운전자금 무담보대출을 지원하게 된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방정부의 행정력과 글로벌 투자네트워크, 금융기관의 컨설팅과 금융서비스 역량을 통합해 지원함으로써 미래 우량 중소기업을 육성하는 국내 최초 모델인 까닭에 주목을 받고 있다.
 
경기도와 우리은행은 2011년 12월부터 현재까지 공동 TFT를 통해 총 23개사에 대한 종합 컨설팅을 수행하였고, 약 223백만불에 달하는 해외자본 유치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즉 국내 최초로 시도된 지방정부와 금융기관 역량통합에 의한 중소기업 육성 모델의 성과는 이미 가시화 단계에 들어선 것이다.
 
이와 관련 경기도 김문수도지사는 “세계 경제 침체로 국내 중소기업들의 약 65%가 외부 자금 지원을 희망하고 이중 약 48.3%가 긴급 운전자금을 필요로 하고 있다”며 “이러한 시점에서 우리은행과의 협력은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게는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순우 은행장은 “은행장 직속으로 중소기업지원 특별위원화를 설치하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금융 애로사항을 적극 수렴하여 신속하게 해결할 예정”이라며 “은행장 직속의 임원협의체로 구성해 기업 애로사항 신고센터 운영과 현장방문을 통해 접수된 중소기업의 고충사항을 해결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주간현대>에 있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