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남한, 정전협정 말할 자격없다”

장재복 기자 | 기사입력 2013/03/13 [09:56]

北, “남한, 정전협정 말할 자격없다”

장재복 기자 | 입력 : 2013/03/13 [09:56]
[주간현대=장재복 기자] 북한은 13일 정전협정의 일방적인 폐기가 불가능하다는 우리 정부 입장에 대해 “협정 당사자가 아닌 남한 정부는 정전협정에 대해 말할 자격이 없다”고 일축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미국의 식민지 전쟁하수인이 돼 조선반도정세를 전면전쟁의 위기 속에 몰아넣은 남조선 괴뢰들은 현 사태에 대해 이러쿵저러쿵 나발질할 꼬물만한 체면도 없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 신문은 이어 “남조선 괴뢰들이 정전협정 완전백지화를 선언한 우리의 정당한 조치에 대해 시비질을 하며 걸고 드는 것은 미국의 식민지전쟁 하수인들의 주제넘은 망동”이라며 “전쟁은 광고하고 시작하는 것이 아닌 것처럼 정전체제도 말로 유지되는 것이 아니며 행동에 의해 얼마든지 파기되게 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조미 사이에 전쟁은 (한미의 ‘키 리졸브’ 합동군사연습으로 정전협정이 완전히 백지화 됨에 따라) 다시 시작된 것이나 다름없다”며 “조선반도에서 이제 대규모의 군사행동이 진행돼도 그것은 놀라울 것이 하나도 없다”고 전쟁 가능성을 시사했다.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주간현대>에 있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