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당 사전신청,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이상호 기자 | 기사입력 2018/07/05 [14:20]

아동수당 사전신청,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이상호 기자 | 입력 : 2018/07/05 [14:20]
    아동수당 신청 현황
[주간현대]보건복지부는 오는 6일부터 22일까지 17일 간'아동수당 사전 신청 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아동수당 사전 신청에 대한 국민의 참여를 확대하고, 사전신청 과정에서 느낀 점 등을 바탕으로 향후 제도 개선 등에 활용하기 위해 실시된다.

아동수당을 신청한 국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아동수당 홈페이지 방문 후 이벤트 참여 게시판을 통해 아동수당 신청 시 좋았던 점과 불편했던 점, 사용계획 등을 작성하면 된다.

참여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총 150명을 선발하여 1만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8월 14일 아동수당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4일 기준 총 152만 명의 아동이 아동수당을 신청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중 42만 1000명이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110만4000명이 온라인을 통해 신청했다.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아동수당을 신청하는 경우 부모 모두의 서명이 필요하므로, 아동수당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미리 작성해가는 것이 편리하다.

온라인을 통해 아동수당을 신청하는 경우, 부모 모두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보건복지부 유주헌 아동복지정책과장은 “실제 신청 과정에서의 편리했던 점과 불편, 개선 사항 등을 수렴하여 향후 제도 개선 등에 활용하겠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보다 많은 국민이 아동수당을 신청해 제도의 혜택을 받길 바란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