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폰 시세조회 서비스 오픈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에서 중고폰 구매 전 온라인 시세조회 가능

이상호 기자 | 기사입력 2018/07/10 [16:43]

중고폰 시세조회 서비스 오픈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에서 중고폰 구매 전 온라인 시세조회 가능

이상호 기자 | 입력 : 2018/07/10 [16:43]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간현대]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단말기 구입부담 경감을 위하여중고폰 판매가격 정보를 제공하는 시세조회 서비스를 7월 10일부터 스마트초이스를 통해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향후 중고폰 구매를 희망하는 소비자들은 중고폰 구매 전에 ‘중고폰 시세조회 서비스’를 통해 대략적인 중고폰 판매시세를 먼저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세조회 서비스는 중고폰 모델별 판매가격과 각 모델의 등급별 평균시세 정보를 제공하며 매월 2회 직전 주간 업체별 판매가격을 반영하여업데이트된다.

제공되는 가격 정보는 정보 제공에 동의한 10개 중고폰 업체들의 판매가격을 반영한 것으로, 가격 정보제공에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중고폰은 시장 가격이 다양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일반적인가격 수준을 가늠하기 어려워 이용자들이 구매 시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고 지적하며, “시세조회 서비스를 통해 대략적인 시세를 파악할 수 있게 되어 이용자의 탐색비용이 감소하고거래가 활성화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향후에도 이용자들의 중고폰 거래 활성화를 지원하고자 관련 업계 및 이용자 의견을 수렴하여 서비스 개선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