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희인 안전차관 함양재해구호물류센터 방문

전국재해구호협회 구호물류센터 운영 및 지원체계 점검

류미희 기자 | 기사입력 2018/07/12 [17:33]

류희인 안전차관 함양재해구호물류센터 방문

전국재해구호협회 구호물류센터 운영 및 지원체계 점검

류미희 기자 | 입력 : 2018/07/12 [17:33]

▲ 7월12일 경남 함양군 전국재해구호협회 구호물류센터에서 류희인 행정안전부 차관(왼쪽)과 전국재해구호협회 김정희 사무총장이 응급구호세트를 살펴보고 있다.    

 

경남 함양군에 위치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재해구호물류센터에 행정안전부 류희인 안전차관이 7월 12일 방문해 구호물자 지원체계 및 비축현황 등을 점검했다.

 

이날 류 차관은 김정희 전국재해구호협회 사무총장과 강현출 함양군 부군수, 정순욱 함양소방서장, 이춘호 함양 재향군인회 회장 등이 동석한 가운데 갑작스런 재난 발생 시 이재민에게 전달되는 구호물자 관리 및 지원체계 등에 대해 김삼렬 전국재해구호협회 구호사업팀장으로부터 설명을 들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전국의 신문사와 방송국, 사회단체가 힘을 모아 설립한 민간 구호단체로 국내 자연재해 피해 구호금을 지원하는 국내 유일의 법정 재해구호기관이다. 재난‧재해 발생 시 갑작스런 재난으로 어려움을 겪게 되는 이재민에게 응급구호세트 및 각종 구호물자를 신속히 전달하게 된다.

 

류희인 차관은 “이재민들에게 꼭 필요한 재해별 맞춤 구호세트 개발에 좀 더 힘쓰는 한편, ‘17일 만의 기적’을 선사한 태국 동굴소년들 구출 작전에서 본 바와 같이 민관의 긴밀한 협력과 성숙한 대처로 재난에 대응하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포토 스토리] 문재인-김정은 평양 만남 바라보는 프레스센터의 모습은?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