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맞춤특기병 일자리 지원 위해 보훈처병무청 손잡는다

오는 17일, 국가보훈처-병무청 업무협약 체결

이상호 기자 | 기사입력 2018/07/16 [15:34]

취업맞춤특기병 일자리 지원 위해 보훈처병무청 손잡는다

오는 17일, 국가보훈처-병무청 업무협약 체결

이상호 기자 | 입력 : 2018/07/16 [15:34]
    국가보훈처
[주간현대]국가보훈처와 병무청이 오는 17일 오전 11시 병무청 소회의실에서 취업맞춤특기병 일자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보훈처는 군에서 익힌 기술과 연계된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전국 광역단위로 운영되고 있는 ‘제대군인지원센터’의 전문 컨설턴트를 활용한 취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협약은 청년 실업률이 날로 심각해져 가는 상황에서 군 복무와 연계한 일자리 활성화를 위해 병무청과 국가보훈처가 뜻을 같이 하고자 추진됐다.

그동안 병무청은 취업맞춤특기병 전역자들의 취업과 관련한 전문 인력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어왔으나, 이번 협약을 통해 전역자들에게 실질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취업맞춤특기병이 전역 후 원활한 일자리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며, 본 제도가 더욱 확대 발전되도록 정책개발 등에도 협력하는 것이다.

국가보훈처 제대군인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의무복무 제대군인이 원활하게 사회진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청년일자리 창출과 ‘따뜻한 보훈’의 실현 등 더불어 잘사는 사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병무청 입영동원국장도 “본인의 진로와 적성을 고려한 맞춤형 병역정책을 지속적으로 개발함으로써 청년들에게 군 복무가 미래를 준비하는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