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는 방식 혁신 우수사례 기관표창 수상

중부지방산림청, 창의적인 사고로 업무방식 개선에 부응

이상호 기자 | 기사입력 2018/07/16 [16:00]

일하는 방식 혁신 우수사례 기관표창 수상

중부지방산림청, 창의적인 사고로 업무방식 개선에 부응

이상호 기자 | 입력 : 2018/07/16 [16:00]
    일하는 방식 혁신 우수사례 기관표창 수상
[주간현대]중부지방산림청은 지난 12일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개최된 ‘공공부문 일하는 방식 혁신 콘서트’에서 혁신 우수사례 기관표창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혁신 콘서트는 중앙부처·지자체·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일하는 방식 혁신 및 협업’ 우수사례 공모에 선정된 우수기관 시상식 및 우수사례 발표를 통한 공공부문 우수사례 공유·확산을 위해 개최됐다.

중부지방산림청에서 제출해 우수사례로 선정된 ‘파도를 막는 해안 방파제 블록으로 산사태 방지’는 테트라포드를 산으로 가져와 사방댐 등 산림재해 예방시설로 활용, 사방구조물에 대한 관·학 협력 모니터링 실시 등 기존의 일반적 업무수행이 아닌 독창적이고 새로운 관점에서 업무 추진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우수사례 실행기관인 중부지방산림청은 “새로운 사방용 자재로 테트라포드의 시공 가능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만큼, 산사태 발생 시 응급복구용 등으로 적극 활용하겠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일하는 방식의 업무혁신에 대해 적극적인 동참 및 확산을 위해 노력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