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AME

넥슨, 픽사·팹랩서울 특강 ‘오픈 네코랩’ 진행

픽사 출신 에릭오 애니메이터와 팹랩서울 김동현 이사 특강 진행

정규민 기자 | 기사입력 2018/07/17 [18:19]

넥슨, 픽사·팹랩서울 특강 ‘오픈 네코랩’ 진행

픽사 출신 에릭오 애니메이터와 팹랩서울 김동현 이사 특강 진행

정규민 기자 | 입력 : 2018/07/17 [18:19]

▲ 네코랩 특강에 참여한 에릭오 감독. <사진제공=넥슨>

 

넥슨이 콘텐츠 페스티벌 네코제(넥슨 콘텐츠 축제, 이하 네코제)’ 참여 아티스트 100명을 대상으로 오픈 네코랩을 진행했다.

 

17일 넥슨은 지난 14일 판교 넥슨 사옥에서 개최된 네코랩에서 픽사 애니메이터 출신 에릭오와 팹랩서울 김동현 이사가 특강을 진행했다“‘인사이드 아웃등 작품을 통해 실력을 인정받은 에릭오와 제작실험실의 이사직을 담당하는 김동현 이사가 많은 관심을 모았다고 밝혔다.

 

네코랩에 참여한 유저 아티스트들은 에릭오가 감독을 맡은 애니메이션 피그: 더 댐키퍼 포엠의 제작 과정과 김동현 이사의 캐릭터 콘텐츠 활용 사례에 큰 관심을 보였다.

 

에릭오는 만화영화의 그래픽을 만드는 애니메이터는 작품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배우와 같다탄탄한 기본기를 갖춘 상태에서 학문을 넘나드는 폭넓은 경험을 가져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김동현 팹랩서울 이사는 지금 컴퓨터가 우리 생활에 널리 쓰이는 것처럼 3D 프린터 등도 점차 일상화될 것이라며 유저 아티스트들의 상상력과 첨단 기기가 결합된 다양한 창작 활동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 처음 시작된 네코랩은 이승훈 수퍼바이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디자이너 호조 작가, 피규어 김상현 작가 등 다수의 2차 창작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해 유저 아티스트의 경쟁력을 높여왔다.

 

penfree@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5월 넷째주 주간현대 1249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