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영 당 대표 출마 선언…“평화당 일으키겠다”

“초심으로 돌아가 대전환의 시대 준비할 것”

문혜현 기자 | 기사입력 2018/07/18 [14:23]

정동영 당 대표 출마 선언…“평화당 일으키겠다”

“초심으로 돌아가 대전환의 시대 준비할 것”

문혜현 기자 | 입력 : 2018/07/18 [14:23]

▲ 18일 정동영 민주평화당 의원이 당 대표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 김상문 기자

 

 

정동영 민주평화당 의원이 당 대표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민주평화당에 ‘손에 잡히는 변화’를 만들겠다며 당 대표 후보자 공약을 발표했다.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연 정 의원은 “당원 동지들과 함께 보란 듯이 당을 일으켜 세우겠다”며 새로운 정치질서 구축과 민생개혁·경제민주화의 제도화, 당 혁신과 당세 확장 등의 내용을 담은 당 대표 후보자 공약을 발표했다. 

 

정 의원은 새로운 정치질서를 만들기 위한 방안으로 ▲연동형 비례대표제 선거제도 개혁 연내 완수 ▲4·27 판문점 선언 국회 비준 ▲제왕적 대통령제 청산과 지역평등 지방 분권 완성을 위한 분권형 개헌안 마련 ▲국민발안제 도입을 제시했다. 

 

그는 또 “진보적 민생주의 노선으로 삶의 조건을 개선하는 민생 정치를 실천하겠다”며 상가입대차보호법 개정과 카드 수수료 인하  정책 등 민생 개혁과 경제 민주화를 제도화하는 방안을 약속했다. 

 

그러면서 정 의원은 “민주평화당을 혁신하고 당세를 보란 듯이 키우겠다”며 청년 지도자 300명 양성·국회의원 비례대표 지방의원 출신 선발제도 도입 등 당 혁신공약을 내세웠다. 

 

오는 8월 5일 전당대회를 앞둔 정 의원은 “대전환의 시대에 선 민주평화당을 이끌고 주도하는 개혁 정치의 길로 나가겠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penfree@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