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올림픽 무대를 화려하게 빛낸 한국 대표 DJ 레이든, 세계적 아티스트와 콜라보 신곡 발표

레이든 X 마티스 앤 사드코 신곡 'LIGHT ME UP' 발매

김병화 기자 | 기사입력 2018/08/06 [10:20]

평창올림픽 무대를 화려하게 빛낸 한국 대표 DJ 레이든, 세계적 아티스트와 콜라보 신곡 발표

레이든 X 마티스 앤 사드코 신곡 'LIGHT ME UP' 발매

김병화 기자 | 입력 : 2018/08/06 [10:20]
    'LIGHT ME UP' 자켓
[주간현대]한국을 대표하는 프로듀서겸 DJ 레이든이 실력파 DJ 듀오 마티스 앤 사드코와 협업한 신곡 '라이트 미 업'을 8월 3일 아이튠즈와 비트포트에서 글로벌 발매하여, 국내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세계적인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 레이블인 프로토콜 레코딩스를 통해 발매되는 이번 신곡은 프로그레시브 하우스 장르의 곡으로 슬픈 멜로디와 희망찬 느낌의 음악적 전개가 돋보이는 반전 매력의 곡이다.

발매 전 '라이트 미 업'은 미국 최대 라디오 방송인 '시리어스 XM'의 '리퀴드 토드' 쇼에서 선 공개되자, 세계 최정상 DJ인 마틴 게릭스, 티에스토와 니키로메로가 앞다퉈 극찬했다. 또한 해외 유수의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 관련 매체들은 '라이트 미 업'이 2018년 엄청난 기록을 남길 곡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아시아 최대 뮤직 페스티벌 울트라 코리아와 지난 7월 벨기에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뮤직 페스티벌 투모로우랜드에서 공연으로 먼저 공개된 '라이트 미 업'은 신곡임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호응을 이끌었으며, 신곡을 경험한 관객들은 정식 발매일을 손꼽아 기다리며 '라이트 미 업'에 대한 많은 기대를 낳았다.

또한 아시아 대표 DJ 겸 프로듀서 레이든과 세계 1등 DJ 마틴 게릭스의 엄청난 지지를 받고 있는 러시아 출신의 실력파 DJ 듀오 마티스 앤 사드코와의 협업이라는 것 만으로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엄청난 주목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마티스 앤 사드코는 수많은 페스티벌 히트 트랙을 보유한 듀오 아티스트로 전 세계 페스티벌 팬들이 레이든과의 협업을 매우 반기고 있다.

한편, 레이든은 세계적인 페스티벌인 투모로우랜드,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마이애미, 선번 페스티벌, 암스테르담 댄스 이벤트 등 에서 공연하며 세계적인 DJ로서 입지를 다졌으며, 세계 1위 DJ 마틴 게릭스와 함께 평창 동계 올림픽 폐막식 무대를 장식한 바 있다.

또한 그는 세계 최대 EDM 매거진 'DJ MAG'에서 매해 주최하는 'TOP 100 DJs'에서 올해 한국인 아티스트 최초로 100위 안에 진입할 것으로 일렉트로닉 뮤직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투표는 DJ MAG 공식 웹사이트에서 진행 중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