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한글 사랑’ 시선 집중~

명동예술극장과 문화 나눔 협약식

우헌기 기자 | 기사입력 2013/03/21 [10:38]

네이버, ‘한글 사랑’ 시선 집중~

명동예술극장과 문화 나눔 협약식

우헌기 기자 | 입력 : 2013/03/21 [10:38]

[주간현대=우헌기 기자] NHN㈜(사장 김상헌)은 21일 명동예술극장(극장장 구자흥)과 문화 나눔을 위한 협약식을 갖고, 네이버 ‘한글한글 아름답게’ 캠페인(http://hangeul.naver.com)의 일환으로 다양한 문화 활동을 함께 펼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네이버는 매년 3월21일로 지정된 ‘세계 시의 날 (World Poetry Day)’을 맞이해, 이날부터 약 한달 간 명동예술극장 앞 광장에서 한글날을 기념해 개최했던 ‘아름다운 우리 시(詩)공모전’의 당선작을 전시하게 된다.
 
네이버는 특히 문화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보다 많은 청소년(24세 이하)들이 명동예술극장에서 상연하는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관람 비용 일부를 지원하고 ‘네이버 푸른티켓’을 1만원에 제공한다.
 
네이버는 또한 유동인구가 많은 명동예술극장 앞 광장에 한글의 자음과 모음을 활용한 벤치를 설치하고 상설 휴게공간을 마련, 한글의 맛과 멋을 새롭게 발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네이버 김우정 BX센터장은 “우리의 소중한 문화적 자산인 한글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올 한 해 동안 명동예술극장과 함께 다양한 문화 예술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 ‘한글한글 아름답게’ 캠페인은 지식과 정보의 근원인 한글의 가치를 되새기고자 2008년부터 시작된 문화활동으로 나눔글꼴, 한글문서서식 무료 배포 등 해마다 뜻 깊은 소재로 새로운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주간현대>에 있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