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점을 찾을 땐 별을 꼭 확인하세요

위생수준 향상을 위한 음식점 위생등급제 실시

박희정 기자 | 기사입력 2018/08/30 [10:21]

음식점을 찾을 땐 별을 꼭 확인하세요

위생수준 향상을 위한 음식점 위생등급제 실시

박희정 기자 | 입력 : 2018/08/30 [10:21]
    음식점을 찾을 땐 별을 꼭 확인하세요
[주간현대] 상주시는 음식점 위생등급제가 전국적으로 활성화됨에 따라 관내 음식점의 위생등급 수준 향상을 위해 온 힘을 쏟고 있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영업자가 등급을 신청하면 식약처에서 위탁한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에서 객석, 조리장, 종사자 위생관리, 화장실 등의 위생 상태를 평가하고 인증해 등급을 지정해주는 시스템이다.

평가 결과에 따라 매우 우수, 우수, 좋음등 3단계로 구분되며, 우리 시의 경우 블루원상주대식당, 대구왕뽈찜, 수라간, 화서휴게소, 화서휴게소등 5개 업소가 등급을 받았다.

한편 상주시보건소에서는 신청업소를 직접 방문해 위생 수준 진단 및 위생등급 신청을 위해 보완해야 할 사항을 도출하고 보완내역 확인 및 미비점에 대한 맞춤형 기술지도, 자주적인 위생관리수준 향상을 위한 현장 기술지원을 무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임정희 보건위생과장은 “위생등급제 실시로 음식점 간 자율 경쟁을 통한 위생수준 향상으로 식중독 발생 감소, 소비자의 선택권 보장과 함께 영업자의 매출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위생등급 지정을 희망하는 업소는 상주시보건소 보건위생과 식품위생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