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안전은 나부터

이정주 | 기사입력 2018/09/10 [10:20]

추석연휴 안전은 나부터

이정주 | 입력 : 2018/09/10 [10:20]

 추석연휴 안전은 나부터

 

 순천소방서(서장 남정열)에서는 추석 연휴기간 중 화재발생 및 인명피해 방지를 위해 비상구 등 피난 방화시설 안전 환경을 조성하고자 내부계획을 수립하여 시행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전년도 추석 연휴기간 동안 발생한 화재는 전체 783건 중에 전남이 43건으로 적지 않다. 특히 연휴기간 화재는 인명피해가 대부분 주거공간에서 발생(80%)함으로 추석 연휴 화재예방대책이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본다.    

 

주요 활동으로 화재취약대상에 대한 소방특별조사 실시, 소방안전관리 정상화를 위한 안전시설 관리사항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지도할 계획이다.


또한, 안전 픽토그램, 스티커 등을 활용한 비상구 등 피난시설 안전관리를 강화할 예정이다. 아래 사진은 화재예방 안전관리 활동 강화를 위해 제작한 스티커이다.

 

▲     © 박영현

 

순천 지역 관내는 주택밀집지역이 많이 있다. 아파트와 달리 주택은 소화전이 따로 설치되지 않은 곳이 많으며, 소방차가 진입하기 곤란한 지역이 많다. 가장 좋은 방법은 위 스티커처럼 화재를 사전예방 하는 것이 중요하며, 불이 나더라도 신속하게 초기 진화할 수 있는 소화기를 비치하는 것이다.

 

연향119안전센터 김준호 센터장은 “추석 연휴기간 동안 고향에 내려오는 가족들을 위해 맛있는 음식과 선물도 좋지만 사고 없이 안전하게 가는 것도 중요하다” 며 홍보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길 당부했다.                                     

 

순천소방서 연향119안전센터 이정주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