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항해 “원칙이 최우선입니다”

충남도, 안전한 해상활동을 위한 ‘안전항해 홍보물’ 배부

강희중 기자 | 기사입력 2018/09/14 [08:28]

안전항해 “원칙이 최우선입니다”

충남도, 안전한 해상활동을 위한 ‘안전항해 홍보물’ 배부

강희중 기자 | 입력 : 2018/09/14 [08:28]
    포스터
[주간현대] 충남도는 오는 15일부터 대천항 및 오천항 일원에서 안전한 해상활동을 위한 ‘안전항해 홍보물’를 배포한다.

이번 홍보물은 최근 해상활동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해상에서의 사고 위험 역시 증가하고 있어, 해상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항해를 돕기 위해 제작됐다.

홍보물에는 항해 중 실제 겪을 수 있는 각종 상황에서 취해야 하는 항법 및 등화 원칙을 담았으며, 더 많은 주의를 요구하는 보령항 주변 사고 다발지역도 안내한다.

또 차량과의 속력 비교를 통해 선박의 운행에 대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남재 도 해운항만과장은 “해상활동을 즐기는 인구가 매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지만, 해상활동문화 성숙도는 이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며 “이번에 배포하는 ‘안전항해 홍보물’을 통해 항행방법 및 위험구역을 숙지하여 도내 모든 해상활동이 안전하게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는 앞으로 보령항, 태안항 등지에서 안전한 해상활동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해 나아갈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포토 스토리] ‘동성애’만 맴돈,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의 낯 뜨거운 청문회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