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짜로 국가 암 검진 받고 선물도 받고

당진시보건소, 국가암 검진실시 강조기간 운영

강희중 기자 | 기사입력 2018/09/14 [08:32]

공짜로 국가 암 검진 받고 선물도 받고

당진시보건소, 국가암 검진실시 강조기간 운영

강희중 기자 | 입력 : 2018/09/14 [08:32]
    국가암 검진실시 강조기간 운영
[주간현대] 이달 30일까지를 국가암 검진 실시 강조기간으로 정한 당진시보건소가 국가암 검진률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우선 보건소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당진지사와 함께 당진시 거주 대상자 중 암 검진 실시 강조기간에 암 검진을 받은 300명을 추첨해 기념품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8월 27일부터 이달 30일 사이에 국가암 검진을 받은 사람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오는 11월 30일 추첨한 다음 오는 12월 3일 이후 당첨자 주소지로 기념품을 배부할 예정이다.

2018년 국가암 검진 대상자는 짝수년도 출생자로 만 20세 이상부터는 자궁경부암이, 만40세 이상부터는 위암·간암과 유방암이, 대장암은 만50세가 넘으면 출생연도에 상관없이 매년 검진 대상이 된다.

특히 무료검진 대상자가 국가암 검진으로 5대암과 폐암을 진단받을 경우에는 암 치료비를 관할하는 보건소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기념품 이벤트 외에도 보건소는 현재 ‘암검진 실천아파트’ 15개소를 신청 받아 대상자 2,000여 명의 국가암 관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계절별 테마 캠페인을 운영하는 등 국가암 검진을 독려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수검자가 몰려 검진 받기가 쉽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암 검진 집중기간 동안 검진을 받아주시길 바란다”며 “국가암검진을 받지 않으면 암치료비 지원 대상자도 비용을 지원받을 수 없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가암 검진은 지정검진기관을 이용해야 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 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포토 스토리] ‘동성애’만 맴돈,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의 낯 뜨거운 청문회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