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제1회 ‘육아 가족 참여 한마당’ 행사 성료

강희중 기자 | 기사입력 2018/09/14 [08:42]

예산군, 제1회 ‘육아 가족 참여 한마당’ 행사 성료

강희중 기자 | 입력 : 2018/09/14 [08:42]
    제1회 ‘육아 가족 참여 한마당’ 행사 성료
[주간현대] 예산군 보건소는 지난 8일 윤봉길체육관에서 육아가족 1천2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육아 가족 참여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출산과 육아에 대한 가족역할의 중요성을 알리고 출산을 장려하는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모유수유아 선발대회에서는 아기의 신체 발달, 전반적인 건강지수, 아기와 엄마의 상호 작용을 통한 애착 정도, 모유 수유 실천 정도 등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6명의 건강한 모유수유아를 선발했다.

또한 가족 소통 한마당에서는 가족과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 버블 매직 쇼, 신나는 율동 퍼포먼스가 진행됐고 체험부스에서는 예비 아빠 및 아이를 둔 아빠를 대상으로 임신부 체험, 성장마사지 배우기, 영양 간식 만들기 체험을 했다.

특히 착한드림행사의 일환으로 실시한 유아용품 나눔 장터에 많은 사람들이 몰리며 큰 호응을 얻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여성의 사회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육아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아빠의 육아참여 인식을 개선해 아이 키우기 좋은 예산을 만들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포토 스토리] ‘동성애’만 맴돈,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의 낯 뜨거운 청문회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