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dle.io, 150만달러 시드 펀딩 유치… 앱 개발자에 IoT 가상화폐 제공

인터넷뉴스팀 | 기사입력 2018/09/13 [19:30]

Nodle.io, 150만달러 시드 펀딩 유치… 앱 개발자에 IoT 가상화폐 제공

인터넷뉴스팀 | 입력 : 2018/09/13 [19:30]


사물인터넷(IoT)과 커넥티비티 네트워크 공급업체인 Nodle.io가 150만달러 규모의 시드 라운드 투자를 유치하고 IoT 커넥션,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현금화하는 신규 가상화폐를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Nodle.io는 스마트폰 네트워크를 크라우드소싱해 IoT 기기에 인터넷 커넥티비티를 제공한다. 하루 기준 100만 대가 넘는 기기가 Nodle Citizen Network에 연결되고 있다. 이는 기지국 개수 기준으로 지금껏 구축된 IoT 전용 네트워크 중 최대 규모이다.

Blockchange Ventures가 주도한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Blockhead Capital, Bootstraplabs, Olymp Capital, Mark Pincus with Work Play Ventures, Yeomans Capital 등이 참여했다.

미카 베놀리엘(Micha Benoliel) Nodle.io 공동창립자 겸 CEO는 “Nodle 커넥티비티 솔루션은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으로 간편하고 글로벌하다. 기존 IoT 구축의 난점은 원격 기기를 인터넷과 연결시키는 과정이 비싸고 어렵다는 데 있다”고 말했다.

Nodle은 초당 수십만 건의 거래를 지원하는 분산형 인프라로서 휴대폰을 활용하기 위해 애플리케이션 개발사, 가전제품 제조사, 통신사와 협력하고 있다. 이 기업들은 Nodle 소프트웨어 개발키트(SDK)를 통해 각 애플리케이션으로 수익을 창출하고, 네트워크 성장을 돕는 NODL 코인을 얻게 된다.

켄 세이프(Ken Seiff) Blockchange Ventures 매니징 파트너는 “우리는 D2D(Device to Device) 커머스와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블록체인 혁신이 가장 활발하게 일어날 것이라 확신한다. 특히 우리가 투자한 Nodle의 메시 네트워크는 이러한 업계 지형 변화의 중심에 있다”고 밝혔다.

Nodle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간편하고 효율적인 가상화폐 원격 채굴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소모되는 배터리 전력은 1% 미만에 불과하다. 커넥티드 기기로 구성된 Nodle의 Citizen Network 이전에는 스마트폰으로 가상화폐를 채굴하는 과정이 배터리 전력을 많이 소모했고 CPU 과열 및 속도 저하를 야기했다.

니콜라이 워드스트롬(Nicolai Wadstrom) BootstrapLab 투자자는 “초소형·저전력 기기가 어디에 있든 작동하는 유비쿼터스·결함감내·분산형 IoT 네트워크가 얼마나 큰 잠재력을 갖고 있는지 알고 있는 사람은 극소수에 불과하다. 응용 AI를 실행하면 P2P IoT 네트워크를 조율하는 작업의 효율성이 훨씬 높아진다. Nodle은 블루오션에 뛰어들었고 현재 경쟁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고 말했다.

제이 골드버그(Jay Goldberg) Nodle 어드바이저는 “Nodle은 IoT 기기를 원격으로 구축할 때 발생하는 중대한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했으며,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VISA 혁신 담당 SVP를 지낸 비제이 손티(Vijay Sondhi) NMI CEO는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형 인터넷이 소액결제를 지원하게 되면 완전히 새로운 IoT 기기 생태계가 가능해진다”고 덧붙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