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로 시민 건강수준 향상

보령시, 제1회 건강체험 한마당 개최

강희중 기자 | 기사입력 2018/09/14 [09:16]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로 시민 건강수준 향상

보령시, 제1회 건강체험 한마당 개최

강희중 기자 | 입력 : 2018/09/14 [09:16]
    보령시
[주간현대] 보령시는 14일 대천체육관에서 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건강체험 한마당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시민의 건강수준을 향상시키고,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통해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정신건강복지센터 이용자들의 우크렐레,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1부 개회식과 2부 신체활동 발표회, 건강체험부스 운영 등 부대행사로 진행됐다.

개회식에서는 경로당 프로그램 활성화에 기여한 부녀회장 등 6명이 표창을 수상했고, 이후 신체활동 프로그램 발표회는 남포면 삼현2리, 동대4통, 주산면 금암4리, 주교면 신대1리, 명천8통, 궁촌2통 등 6개 경로당 어르신 100여 명이 참여해 신나는 노래와 댄스 등 그동안 어르신들이 갈고 닦은 솜씨를 맘껏 표현했다.

또한 실내 및 주차장에는 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의 만삭체험, 태아발달모형 전시 충청남도 서부장애인복지관의 시각장애인용 점자 · 윷놀이 · 바둑체험 국민건강보험공단 보령서천지사의 체지방측정, 금연치료 상담 한국유방건강재단의 유방암 자가검진 충청남도 광역치매센터의 치매상식 퀴즈, 주관적 기억감퇴 설문 등 16개 기관에서 29개의 건강체험부스가 운영됐다.

김동일 시장은 “인생 100세 시대, 이제는 얼마나 오래 사는가가 아닌 얼마다 더 건강하게 사느냐가 중요한 시대에 살고 있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강에 우리 모두 관심을 가지는 것 또한 당연한 일이다”며, “올바른 건강 정보를 전달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 실천 정보를 여러분과 함께 나누며, 우리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건강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소중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포토 스토리] ‘동성애’만 맴돈,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의 낯 뜨거운 청문회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