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동천시 국제학생우호교류단 봉화군 방문

학생들의 국제화 역량 강화 및 양 지역 우호 증진

박희정 기자 | 기사입력 2018/09/14 [09:44]

중국 동천시 국제학생우호교류단 봉화군 방문

학생들의 국제화 역량 강화 및 양 지역 우호 증진

박희정 기자 | 입력 : 2018/09/14 [09:44]
    중국 동천시 국제학생우호교류단 봉화군 방문
[주간현대] 봉화군 국제자매결연도시인 중국 섬서성 동천시 국제학생교류단이 지난 12일부터 오는 16일까지 4박 5일간의 일정으로 봉화군을 방문했다.

동천시 제1중학교 교사와 고등학생 등 15명으로 구성된 국제학생우호교류단은 봉화고등학교에서 환영식과 문화공연, 학교 수업 참관, 급식 체험 등 한국의 학교시설과 교육체계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진 후, 짝으로 정해진 학생의 가정에서 홈스테이하며 실질적인 한국 문화를 체험하고 학생들 간 우의를 다졌다.

또한 봉화군 목재문화체험장과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축서사 등 국제자매결연도시의 주요 현장을 견학하며 역사 견문 확대와 상대 학생이 사는 지역을 이해하는 기회를 가졌다.

봉화고등학교 학생대표 김철군은“다른 나라의 청소년들이 가지는 생각을 직접 듣고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이런 교류가 지속적으로 이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국 동천시와의 학생 교류는 2011년 10월 민간부문 교류 활성화를 통한 다방면의 교류 확대를 위해 시작됐으며, 매년 중학생 및 고등학생 국제학생교류단으로 구성되어 총 4회 개최되고 있으며 한국은 6월, 7월 중학생 및 고등학생 교류단이 동천시를 각각 방문했고, 동천시는 금회 고등학생을 시작으로 10월 중학생 교류단이 방문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 어색했던 경찰서의 포토라인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