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백의 2리 마을살리기 사진 전시회 개최

이경선 기자 | 기사입력 2018/09/14 [10:52]

연천군 백의 2리 마을살리기 사진 전시회 개최

이경선 기자 | 입력 : 2018/09/14 [10:52]
    연천군 백의 2리 마을살리기 사진전 개막행사
[주간현대] 연천군은 청산면 백의2리 마을 일대에서 백의2리 마을 살리기 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

연천의 ‘어제, 오늘’을 주제로 연천군이 주최하고 서울예술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관으로 개최하는 이번 사진 전시회는 지난 13일 백의초등학교 체육관에서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오는 10월 12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김광철 연천군수는 개막행사에서 “최근 농촌인구의 유출과 고령화에 따른 빈 집들의 출현은 우범지역, 위생문제, 경관훼손 등으로 농촌 주민의 삶의 질 저하 등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실정이다. 빈집을 활용한 정주여건 개선과 주변 관광자원을 연개한 마을살리기 사업 추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분위기조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청산면 백의2리 지역은 연천군에서 빈집이 가장 많은 지역으로 경기도와 연천군에서 빈집을 활용한 정주여건 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나, 지역주민의 고령화 등으로 인하여 사업 참여의욕이 상대적으로 저조했다.

이에 따라, 연천군에서는 백의2리 지역주민에게 지역발전에 대한 의욕과 사업추진 후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백의2리 지역의 과거, 현재를 보여줄 수 있는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한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7월 24일 사진 공모전 접수를 시작하여 8월 23일까지 총 248개 작품이 접수되어 이 중 대상 등을 포함한 15개 작품이 입상했다.

입상작품은 전시회 개최 및 각종 홍보물 제작, 군청 홈페이지 등에 사진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며, 백의2리 마을살리기 사업의 소중한 옛 자산이 될 전망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지스타 2018] “프렌즈 레이싱·포트나이트로 지루함 달래자”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