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2018 다문화인식개선 어울림한마당 행사 개최

강원재 기자 | 기사입력 2018/09/14 [10:11]

평창군, 2018 다문화인식개선 어울림한마당 행사 개최

강원재 기자 | 입력 : 2018/09/14 [10:11]
    평창군
[주간현대] 평창군이 주최하고 평창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18년 다문화인식개선 어울림 한마당’행사가 오는 15일 10시 한화리조트 그랜드홀에서 열린다.

“나, 너 그리고 우리”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다문화, 한부모가족과 자원봉사자 등 300여명이 참여해 한마음으로 화합을 이루고 함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행사 순서는 봉평고 댄스팀 “BHC”와 풍물단 “백오”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군에서 지원하는 모국방문 항공권을 4가족에게 전달하고, 다문화인식개선 및 사회통합에 기여한 평창읍 정다이 모범 결혼이민자에게 표창을 수여하며, 2부 행사는 레크리에이션, 장기자랑 순서로 모든 가정이 함께 어울릴 수 있도록 진행된다.

또한, 부대행사로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에코백 및 소품 만들기, 커피시음회, 포토존 등을 운영하여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을 더할 계획이다.

한왕기 군수는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에 대한 문화·언어의 이해를 높이고 가족형태의 다양성을 인정·공감하는 정책을 적극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포토 스토리] ‘동성애’만 맴돈,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의 낯 뜨거운 청문회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