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추석 비상진료 걱정 마세요

응급의료기관 2개소와 의원 53개소 휴일지킴이 약국 37개소 등 운영

강희중 기자 | 기사입력 2018/09/14 [10:08]

서산시, 추석 비상진료 걱정 마세요

응급의료기관 2개소와 의원 53개소 휴일지킴이 약국 37개소 등 운영

강희중 기자 | 입력 : 2018/09/14 [10:08]
    응급의료기관 2개소와 의원 53개소 휴일지킴이 약국 37개소 등 운영
[주간현대] 서산시는 추석 연휴인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하고 시민과 귀성객의 진료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을 설치 운영하고 비상진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추석 연휴기간 환자발생에 대비해 관내 응급의료기관인 서산의료원과 서산중앙병원 응급실이 24시간 비상체제로 운영되며, 의원 53개소, 치과의원 4개소, 휴일지킴이약국 37개소가 일자별로 진료에 불편이 없도록 지정·운영된다.

또한 보건소와 보건진료소도 비상진료를 실시해 병의원이 없는 농촌지역 주민들 진료 불편을 덜어줄 예정이다.

특히, 연휴기간 중 보건소에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을 설치·운영하여 당직 병의원과 약국 안내, 당직 의료기관 진료체계유지 등을 점검을 통해 진료에 차질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추석 연휴기간 중 진료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서산시보건소 비상진료대책 상황실또는 119 구급상황관리센터, 129 보건복지콜센터로 문의하면 되며, 응급의료정보제공 서비스 안내시스템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있다.

구자창 보건행정과장은 “추석 연휴기간 동안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하여 환자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의료공백을 방지하고 시민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포토 스토리] ‘동성애’만 맴돈,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의 낯 뜨거운 청문회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