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추석명절 맞아 섬마을 보안등 특별점검

강희중 기자 | 기사입력 2018/09/14 [10:10]

서산시, 추석명절 맞아 섬마을 보안등 특별점검

강희중 기자 | 입력 : 2018/09/14 [10:10]
    추석명절 맞아 섬마을 보안등 특별점검
[주간현대] 서산시는 지난 13일 추석명절을 맞아 팔봉면 고파도와 지곡면 우도·분점도 보안등을 일제 정비했다고 밝혔다.

이번 일제 정비는 보수 차량의 출입이 불가하여 고파도는 여객선을 타고, 우도·분점도는 도성2리 이장의 어선을 지원받아 보수장비와 인력을 날랐으며 직접 보수장비와 사다리를 들고 다니며 보안등 하나하나 꼼꼼히 정비하고 수리했다.

특히, 이번 정비 시에는 섬마을의 특성상 보수를 자주 할 수 없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 수명이 오래 가는 절전형 고효율 LED등으로 전량 교체했다.

우도에서 평생을 사신 주민 최씨는 “보안등이 고장 나면 밤에 다니기도 어렵고 특히, 바닷일을 갔다가 늦게 들어올 때면 위험한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 고쳐 줘서 정말 고맙다”고 말했다.

당일 현장에 직접 나가 보수반을 운영한 김민환 민원봉사과장은 “추석을 맞아 고향섬을 찾는 귀성객과 주민들이 안심하고 보낼 수 있도록 일제 정비를 추진하였으며, 수명이 오래가는 LED등으로 전량 교체하게 되어 평소에도 안전하게 지내실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보수와 안전점검을 실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 어색했던 경찰서의 포토라인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