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새내기 공무원 역량 키운다

지역 발전 위한 공직 인재 육성

김수경 기자 | 기사입력 2018/09/14 [11:41]

남해군, 새내기 공무원 역량 키운다

지역 발전 위한 공직 인재 육성

김수경 기자 | 입력 : 2018/09/14 [11:41]
    남해군은 올해 상반기 신규 임용된 공무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13일 기본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주간현대] 남해군이 장차 군정의 주역이 될 새내기 공무원들의 역량 강화에 나섰다.

군은 올해 상반기 신규 임용된 공무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13일 기본소양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이론학습과 현장체험으로 구성됐다.

이론학습은 군청 회의실에서 공문서 작성, 인사, 복무제도 등을 내용으로 공직자로서 기본소양을 다루는 데 중점을 뒀다.

이어 이순신순국공원과 CCTV통합관제센터 등 군내 주요 사업장을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규 공무원들은 군내 주요 시설을 찾아 군정 추진 사업 전반의 흐름과 방향을 익히고 업무와 연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하는 기회를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한 신규 공무원은 “기본소양교육을 들으면서 업무에 대한 보다 명확한 정의를 내릴 수 있었다. 다양한 부서의 여러 직원들과 함께 보낸 시간 동안 얼굴을 맞대고 소통한 것이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맡은 일을 처리할 때에도 큰 힘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장충남 군수는 “모르는 것은 부끄러운 것이 아니며 두 번 세 번 물어보고 바로 잡아가는 자세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남해군의 미래 인재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늘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 어색했던 경찰서의 포토라인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