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 수박 산업발전을 위한 관계자 간담회 가져

김수경 기자 | 기사입력 2018/09/14 [11:54]

함안 수박 산업발전을 위한 관계자 간담회 가져

김수경 기자 | 입력 : 2018/09/14 [11:54]
    함안수박 산업발전 방향모색을 위한 수박 관계자 간담회
[주간현대] 함안군은 지난 13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생산자단체 임원, 유통·농협관계자, 관계공무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안수박 산업발전 방향모색을 위한 수박 관계자 간담회를 가졌다.

조근제 함안군수 주재로 열린 간담회에서는 금년도 처음으로 육성하는 중,소과종 육성사업에 대한 평가와 칼라수박 육성사업, 함안수박 축제 등 다양한 수박관련 사업에 대한 추진성과 등을 보고하였으며, 향후 함안수박 산업발전을 위한 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박생산자협의회에서는 효율적인 생산 환경관리와 수박의 상품성을 높이기 위해 단동하우스 노후시설 개선지원 등 3개 사업에 대하여 지원확대를 건의했다.

유통관계자들은 소비둔화와 인건비 등의 증가로 수박경쟁력이 점차 낮아지고 있어 가격경쟁력을 높여나가기 위한 유통비용 집중 투자를 요청했다.

조 군수는 “전국 대표 수박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직거래 택배비 지원과 로컬푸드 직매장 설치, 금년 완공된 농산물 산지유통센터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공약사업인 시설하우스 재배농가 지원확대, 농업용미생물 배양센터 건립 및 식물병진단센터 개설 등을 통해 최상의 품질을 만들어 갈 것이며, 이를 위해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군은 이번 간담회에서 도출된 발전과제들을 심도 있는 분석과 예산확보를 통해 실질적인 농가소득으로 연계되도록 중점 지원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