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서울특별시의회의원들에게 도시개발 협조 요청

서울특별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13일 자양1촉진구역 등 광진구 도시계획 현장 방문

서우 기자 | 기사입력 2018/09/14 [13:14]

광진구, 서울특별시의회의원들에게 도시개발 협조 요청

서울특별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13일 자양1촉진구역 등 광진구 도시계획 현장 방문

서우 기자 | 입력 : 2018/09/14 [13:14]
    13일 광진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광진구 도시계획에 대한 대화를 나누는 김선갑 광진구청장과 서울특별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위원들의 모습
[주간현대] 김선갑 광진구청장과 관계공무원 등은 지난13일 광진구를 방문한 서울특별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위원들과 광진구 출신 시의원들에게 광진구 도시계획 추진 현황을 설명하고 현장을 방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 방문은 구의역 일대 KT부지 첨단업무 복합개발 구역과 어린이대공원 주변 최고고도지구, 중곡동 일대 저층주거지역 등 총 3곳을 둘러봤다.

구는 지난 해 3월 동부지법 및 지검이 송파구 문정동으로 이전 후 지역공동화와 경기 침체가 이어지고 있는 구의역 일대 KT부지 개발구역의 공사 착공을 앞당기는 방안을 논하며 앞으로 진행될 환경영향평가, 교육영향평가, 수도권정비위원회 심의 등 각종 심의 및 영향평가 등이 원활히 통과될 수 있도록 서울특별시의회의원들이 적극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 어린이대공원의 최고고도지역 해제와 대부분 제1,2종 일반주거지역으로 지정돼 적합한 용도의 도입이 제한된 중곡동, 자양동 지역의 종 상향을 통한 지역발전 추진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주택지와 도심 상업지역을 통과해 지역발전을 저해하고 있는 지하철 2호선 지중화 사업이 조속하게 시행 될 수 있도록 도와달라는 의견을 전달했다.

이 날 김선갑 광진구청장은“구민들에게 지역가치를 높이겠다고 약속했는데 이는 결국 도시계획으로 귀결된다며”며“광진구는 서울 25개 구 중에서도 상업비율이 가장 낮다. 의원님들이 광진의 특성에 맞게 바로 잡아 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