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달마고도, 균형발전 우수사례 선정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 주최, 해남군 기관표창 수상

김이박 기자 | 기사입력 2018/09/14 [14:07]

해남 달마고도, 균형발전 우수사례 선정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 주최, 해남군 기관표창 수상

김이박 기자 | 입력 : 2018/09/14 [14:07]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 주최, 해남군 기관표창 수상
[주간현대] 해남군 달마고도가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서 주최한 2018년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로 선정돼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우수사례 선정은 국가균형발전특별회계 사업을 대상으로 평가 자문단의 현장 실사 등 절차를 거쳐, 사업 기획과 연계협력, 성과와 벤치마킹 요소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뤄졌다. 달마고도는 역사·문화 자원이 풍부한 옛길을 자연훼손을 최소화하면서도 걷기편한 명품길로 개발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으며 관광자원 개발사업 분야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지난해 11월 조성이 완료된 달마고도는 빼어난 산세와 다도해의 절경이 어우러진 해남 달마산에 조성된 17.74km의 둘레길이다. 특히 땅끝의 생태를 훼손하지 않기 위해 주변돌을 채취해 석축을 쌓고 모든 길을 곡괭이와 삽, 호미 등을 이용해 사람의 힘만으로 조성해 큰 관심을 모았다.

군 관계자는 “우리나라 대표 걷기길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달마고도의 가치와 우수성이 다시한번 입증됐다”며 “국가 균형발전과 관광개발의 성과를 균형있게 이뤄낸 사례로도 평가받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시상식은 지난 13일 전주시에서 열렸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포토 스토리] 평화가 깃드는 장소, 판문점 제5차 남북고위급회담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