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읍 건강체조경연대회 개최

“함께 건강하고 함께 행복하게”

박희정 기자 | 기사입력 2018/09/14 [13:23]

청송읍 건강체조경연대회 개최

“함께 건강하고 함께 행복하게”

박희정 기자 | 입력 : 2018/09/14 [13:23]
    2018 청송읍 건강체조경연대회
[주간현대] 청송군은 보건의료원과 청송읍건강위원회에서 지난 12일 청송국민체육센터에서 “함께 건강하고! 함께 행복하게! 청송읍 건강체조경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송읍 경로 큰잔치를 겸한 이날 대회에는 지역 주민 1,0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새마을조성사업 프로그램의 일환인 ‘건강100세! 행복경로당만들기’에 참여한 리별 경로당 10개팀과 건강지킴이단 축하공연 댄스강사들의 특별 공연팀 등 총 12개팀 220명이 출전해 붐바댄스, 라인댄스, 치매체조, 워킹체조 등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과 장기를 맘껏 뽐냈다.

대회결과 대상에는 청년층부터 노년층까지 전주민이 단합된 모습을 선보인 청운리 팀이, 우수상은 거대리팀이, 장려상에는 송생리팀이 차지하였으며, 또한 장수경로당 상은 평균연령이 78세로 금곡2리가 최고령 경로당이 차지했다.

행사장에는 건강생활실천 유도를 위한 이동건강체험홍보관 운영과 건강새마을조성사업 활동 사진전 및 치매쉼터 어르신 작품전 등 다양한 건강 정보를 알리는 자리도 마련되었으며, 청운리 주민 황모씨는 “건강체조대회를 준비하면서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고 이웃 간에도 서로 웃고 즐기는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면서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줄 것을 부탁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앞으로도 운동을 꾸준히 실천해 건강해지는 것은 물론 지역사회 전체로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분위기가 확산되길 기대한다.” 며,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활기찬 생활 영위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지스타 2018] “프렌즈 레이싱·포트나이트로 지루함 달래자”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