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보건소, 자기혈관 숫자 알기 캠페인 실시

박희정 기자 | 기사입력 2018/09/14 [13:28]

군위군보건소, 자기혈관 숫자 알기 캠페인 실시

박희정 기자 | 입력 : 2018/09/14 [13:28]
    자기 혈관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주간현대] 군위군보건소는 지난 13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주민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인식 및 경각심을 높이고자 마련한 '자기 혈관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했다.

'자기 혈관 숫자란'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캠페인 슬로건으로 내 혈관의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숫자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의미한다.

군위읍사무소 앞 쉼터에서 건강부스를 운영해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 및 건강 상담을 진행하고 심뇌혈관질환 9대 생활수칙이 담긴 리플릿을 배부했다.

이와 더불어 치매, 장애인재활, 영양, 신체활동, 금연, 감염병관리, 암검진 등 보건소의 다양한 사업에 대해서 홍보하기 위해 보건소 전정에서부터 시작하여 군위읍 전통시장까지 직원들뿐만 아니라 우리마을건강파트너 자원봉사자와 함께 가두캠페인을 펼쳤다.

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은 올바른 생활습관 실천과 장기적인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으로 예방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프로그램 운영 및 캠페인 실시로 군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드라마 땐뽀걸즈, 첫 주연으로 나선 배우 ‘박세완’
1/4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