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 특별교육

박희정 기자 | 기사입력 2018/09/14 [14:11]

김천시,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 특별교육

박희정 기자 | 입력 : 2018/09/14 [14:11]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 특별교육
[주간현대] 김천시 보건소는 지난 13일 김천시 녹색미래과학관 2층 세미나실에서 학교급식소 위생관리 책임자인 영양사 및 조리사 60여명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특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학교급식소 식중독 발생증가에 따른 것으로 일교차가 큰 환절기를 맞아 식중독균에 대한 저항력이 떨어지는 점을 감안해 식재료 구입 및 보관방법, 조리·제공 단계별 위생관리요령, 종사자 개인위생관리, 식중독발생시 대처요령 등 식중독 예방을 위한 기본내용을 사례중심으로 전달하여 교육 효과를 높였다.

또한 식중독 발생사례 중심으로 예방방법과 음식물 보관·관리에 대한 개선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평소 시설을 운영하면서 위생적으로 소홀할 수 있는 부분들을 특별히 강조했다.

김대균 보건위생과장은 “일반인에 비해 면역력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어린이들의 급식이 조금만 소홀하게 되면 자칫 대형 식중독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며, “사소한 부주의로 인해 식중독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식품 취급에 주의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 어색했던 경찰서의 포토라인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