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사회통합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외국인이 우리사회 구성원으로 알아야 할 기본소양에 대해 강의

이경선 기자 | 기사입력 2018/09/14 [14:29]

동두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사회통합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외국인이 우리사회 구성원으로 알아야 할 기본소양에 대해 강의

이경선 기자 | 입력 : 2018/09/14 [14:29]
    동두천시
[주간현대] 동두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오는 29일까지 2018년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 5단계 한국사회이해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민자 사회통합프로그램은 법무부가 이민자의 사회적응과 정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동포, 유학생, 외국인 근로자 등 국내 체류 이민자를 대상으로 한국어과정과 한국문화 등 사회영역 전반을 포함하는 기초소양 교육 프로그램이다.

동두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2018년부터 2019년까지 2년간 일반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10월 6일 5단계 개강을 준비하고 있다.

수강생 선정절차는 신청 후 일정 점수 이상 사전평가점수를 받은 대상으로 선정되며, 프로그램을 이수한 이민자는 국적필기시험 및 면접심사 면제, 일반 영주자격 신청 시 한국어능력 입증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져 국적 취득을 준비하는 이민자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5단계 강의는 10월 6일부터 매주 토요일 1시부터 6시까지 1개 반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동두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드라마 땐뽀걸즈, 첫 주연으로 나선 배우 ‘박세완’
1/4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