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환주 남원시장, 오는 2019년 국가예산 확보 총력

국립공공의료대학 법률안 통과 및 국가예산 확보관련 국회 방문

주우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9/14 [14:37]

이환주 남원시장, 오는 2019년 국가예산 확보 총력

국립공공의료대학 법률안 통과 및 국가예산 확보관련 국회 방문

주우진 기자 | 입력 : 2018/09/14 [14:37]
    국립공공의료대학 법률안 통과 및 국가예산 확보관련 국회 방문
[주간현대] 이환주 남원시장은 지역 현안인 국립공공의료대학 법률안 통과와 오는 2019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지난 13일 국회를 방문하고 총력을 다 했다.

정세균 전 국회의장을 비롯하여, 지역 국회의원인 이용호 의원,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김광수 의원, 기동민 의원, 최도자 의원 등을 만나 국립공공의료대학이 설립되어야 하는 타당성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으며, 국립공공의료대학 설립의 단초가 될 ‘국립공공의료대학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안’이 연내 통과될 수 있도록 요청했다.

또한, 정운천 의원, 안호영 의원 등을 찾아가 남원시가 추진하고 있는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 드리고, 예산확보에 힘을 실어줄 것을 요청했다. 남원시가 국회단계에서 추가 확보하고자 하는 사업은 화장품기업 전문 지식산업센터, 월락정수장 개량사업, 육아종합 지원센터 등으로 국회 소속 상임위원회와 예결위원회에서 대상사업에 선정여부에 힘을 실어줄 수 있다.

남원시는 지역 인구감소 문제해결을 위해 화장품기업 전문 지식산업센터, 사매면 일반산업단지 등을 조성하여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소년수련관, 육아종합지원센터를 건립하는 등 육아·청소년 복지향상에 최선의 힘을 기울이고 있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이를 위해 오는 2019년 국가예산 확보가 확정되는 시점까지 각 상임위 소속 국회의원과 남원출신 향우 등의 도움을 통해 국가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포토 스토리] ‘동성애’만 맴돈,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의 낯 뜨거운 청문회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