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롯데마트 업무 협약 체결

독거어르신에 기업의 따뜻한 나눔 실천

주우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9/14 [14:40]

남원시·롯데마트 업무 협약 체결

독거어르신에 기업의 따뜻한 나눔 실천

주우진 기자 | 입력 : 2018/09/14 [14:40]
    독거어르신에 기업의 따뜻한 나눔 실천
[주간현대] 남원시 여성가족과는 14일 남원시청에서 관내 대형마트인 롯데마트 남원점과 독거노인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협약식은 남원시장, 여성가족과장 및 시 관계자와 롯데마트 남원지점 장, 부점장, 영업지원 파트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남원시 초고령화 사회에 따른 노인인구 증가에 따라 시와 기업이 함께 협력 사업을 수행함으로써 취약독거노인 발굴 및 지원을 도모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롯데마트는‘Good Neighbor’라는 기업시민정신에 따라 ‘샤롯데 봉사단’을 운영하며 전국 보육원 7,000여명의 아동청소년에게 후원 및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롯데마트 남원지점에서는 또다른 기업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8월3일을 시작으로 남원시와 협력하여 50명의 어르신들에게 점심식사 및 후원품을 제공한 바 있다.

이번 협약 이후 롯데마트는 남원시 취약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주기적으로 후원물품 등을 지원하게 되며, 남원시는 소득, 건강, 사회적 접촉 여부 등을 고려하여 적합한 대상자를 적극 발굴 및 후원을 연계해 나갈 방침이다.

남원시와 롯데마트는 이 협약으로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독거어르신들의 마음에 기쁨과 위안을 주고, 기업의 지역사회공헌활동에도 좋은 본보기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 어색했던 경찰서의 포토라인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