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슬기로운 공직생활‘ 연극 공연 가져

공직자 청렴교육을 청렴연극으로 시행

박희정 기자 | 기사입력 2018/09/14 [14:44]

김천시, '슬기로운 공직생활‘ 연극 공연 가져

공직자 청렴교육을 청렴연극으로 시행

박희정 기자 | 입력 : 2018/09/14 [14:44]
    ‘슬기로운 공직생활’ 청렴연극 공연
[주간현대] 청렴을 제1의 공직가치로 삼고 있는 김천시가 청렴도 향상을 위해 고민하며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김천시는 14일 오전과 오후 2회에 걸쳐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시 소속 직원 400여명을 대상으로 청렴연극 공연을 가졌다.

이번 공연은 부정청탁과 금품수수에 관련된 핵심정보를 전달하고 직원들이 청렴의 의미와 중요성을 체감하여 조직 전반에 청렴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기존의 딱딱한 이론 교육을 벗어나 감성중심의 교육으로 몰입도를 높이고 공직가치를 새롭게 다지는 시간이 됐다.

‘슬기로운 공직생활’이란 주제로 열린 이번 연극은 과거부터 지속되어 오고 있는 부패와 비리의 연속성을 끊고 새로운 변화와 혁신의 조직문화를 만들어간다는 내용으로 5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60분간 진행됐다.

김경희 감사실장은 “직원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하고 공감하는 교육방식을 도입하여 강력한 청렴메시지를 전달하고, 다양한 청렴콘텐츠를 활용한 교육활동을 전개하여 직원들의 청렴도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앞으로 김천시는 지역 내 청렴문화 확산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해 청렴서약, 청렴명함 사용, 청렴 골든벨, 12개 이전공공기관과 함께 하는 청렴클러스터 운영 활성화 등 다양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 어색했던 경찰서의 포토라인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