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잇따른 공모사업으로 이웃돕기에 탄력

민·관이 함께하는 “울타리너머 세상밖 이야기”

김이박 기자 | 기사입력 2018/09/14 [16:04]

구례군, 잇따른 공모사업으로 이웃돕기에 탄력

민·관이 함께하는 “울타리너머 세상밖 이야기”

김이박 기자 | 입력 : 2018/09/14 [16:04]
    민·관이 함께하는 “울타리너머 세상밖 이야기”
[주간현대] 구례군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잇따른 외부 공모사업에 응모하여 지역민 돕기에 탄력을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2일 구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공모사업으로 문화소외계층 대상 34명과 함께 여수 오동도와 아쿠아플라넷 등 문화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참여자 중 김씨는 “태어나서 유람선 배도 처음 타보고 아쿠아플라넷 관람도 처음으로 하게 됐다”면서 너무나 즐거워 했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장애인 등 참여자들과 1:1 조를 나눠서 관람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김순호 군수는“구례는 타인능해의 정신이 깃들어 있는 곳이며, 타인능해는 누구나 열수 있다는 뜻이다. 주민 한분 한분 누구도 소외받지 않고 행복하게 잘살 수 있도록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다양한 지원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례군과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외부공모사업으로 6개사업 90,000천원이 선정되어 구례군 복지증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포토 스토리] ‘동성애’만 맴돈,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의 낯 뜨거운 청문회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