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중환 만화가 완주서 초청강연

오는 17일 군립중앙도서관서 삽화·웹툰 등 이야기

주우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9/14 [15:13]

황중환 만화가 완주서 초청강연

오는 17일 군립중앙도서관서 삽화·웹툰 등 이야기

주우진 기자 | 입력 : 2018/09/14 [15:13]
    군립중앙도서관서 삽화·웹툰 등 이야기
[주간현대] 완주군립중앙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황중환 만화가 초청강연을 연다.

14일 완주군은 오는 17일 오후 7시 황 작가를 초청해 완주군립중앙도서관에서 ‘교과서에 실린 황중환 작가의 만화 이야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황 작가는 만화가이자 조선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교수로 14년간 동아일보 기자로 재직하며 3015회의 만화를 연재하고, 연재된 만화 중 20여 편이 초·중·고등학교 교과서에 실려 있고 만화와 글을 엮어 10여 권의 책을 펴내기도 했다.

이번 강연에서는 어른이 된 작가가 그린 만화에 얽힌 숨은 이야기와 브라질 출신의 세계적인 작가 파울로 코엘료, 〈아침편지 문화재단〉 고도원씨와 함께 만들어 베스트셀러가 된 책속 그림에 대한 이야기, 최근 우리 일상 속에 깊이 들어온 웹툰에 대한 이야기 등을 들려줄 예정이다.

작가의 저서로는 〈지금 꿈꾸라 사랑하라 행복하라〉, 〈나는 언제나 네 편〉, 〈만화로 읽는 한국의 과학천재들〉, 〈만화로 읽는 세계의 과학천재들〉 등이 있으며, 파울로 코엘료의 〈마법의 순간〉, 〈마크툽〉, 고도원의 〈당신이 희망입니다〉 등에 그림을 그렸다.

최근 인터넷 웹툰의 인기와 만화를 원작으로 한 영화와 드라마의 인기로 웹툰에 관심 있는 청소년과 학부모가 같이 들으면 많은 공감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의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중앙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포토 스토리] ‘동성애’만 맴돈,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의 낯 뜨거운 청문회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