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학교폭력 예방 이색 뮤지컬 공연‘눈길’

개학기 맞아 이론교육 아닌 공연 통한 예방교육 높은 호응

주우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9/14 [15:32]

임실군, 학교폭력 예방 이색 뮤지컬 공연‘눈길’

개학기 맞아 이론교육 아닌 공연 통한 예방교육 높은 호응

주우진 기자 | 입력 : 2018/09/14 [15:32]
    학교폭력 예방 이색 뮤지컬 공연‘눈길’
[주간현대] 임실군이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뮤지컬 공연으로 기획, 추진해 눈길을 끌었다.

군은 14일 임실군민체육관에서 관내 청소년과 주민 등 40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및 성폭력 예방과 성에 대한 올바른 성 의식을 갖도록 하는 뮤지컬 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학기 초 어수선한 분위기에서 자칫 발생할 수 있는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기존의 딱딱하고 정형화된 이론 교육에서 벗어나 뮤지컬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학교폭력과 성폭력 예방의 중요성을 알려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학생들은 뮤지컬 관람을 통해 학교폭력예방과 성교육에 대한 감수성 과 역지사지를 통한 이타심과 이해심을 갖는 계기를 마련했다.

관람한 청소년은 “학교폭력예방과 성교육방법이 이론과 계도 위주가 아닌 공연을 통해 접하게 되니 이해하기 쉬웠다”며 “올바른 성 의식을 갖고 선택과 행동에 대한 분명한 책임을 가져야 한다는 인식을 하게 됐다”고 입을 모았다.

앞으로도 군은 학교폭력의 위험성과 같은 청소년 보호활동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청소년 또래상담활동 등 청소년의 고충과 고민을 청소년 중심으로 해결해 나가는 데 중점을 둔 행정을 펼쳐 나가기로 했다.

학교폭력발생시 신고 및 대처방안, 보호나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은 청소년 전화 헬프콜를 이용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지스타 2018] “프렌즈 레이싱·포트나이트로 지루함 달래자”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