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지난 13일,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중간보고회 가져

주우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9/14 [15:54]

정읍시 지난 13일,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중간보고회 가져

주우진 기자 | 입력 : 2018/09/14 [15:54]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중간보고회 가져
[주간현대] 정읍시는 4년간의 정읍시 지역사회보장정책 방향 설정을 위한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대한 중간보고회를 지난 13일 국민연금관리공단 정읍지사 3층 회의실에서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주민지원과장을 비롯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위원장, 실무위원장, 위원, 계획수립 TF팀, 복지 분야 관계자 및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중간보고회는 이주현 실무위원장의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전북정책발전연구원의 김혜진 팀장의 정읍시지역사회보장계획에 대한 중간보고와 질의응답, 자유로운 토론으로 진행됐다.

이번 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복지영역확대와 정부의 보편사업을 보완할 자체사업 중심으로 수립됐다. 시민의 욕구조사와 의견수렴 사항, 민선7기 공약사업을 토대로 사업을 설정을 설정했으며 4대 추진전략으로는 다양한 사회보장 실현 지역중심 사회서비스 체계 구축 사람중심의 따뜻한 복지도시 지역일자리 확충 등을 결정했다.

중간보고 후에는 내실 있고 지역특색과 욕구를 반영한 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해 질의 응답 및 자유토론이 이어졌으며, 논의된 내용에 대해서는 정책적 검토를 통해 최종 보고서에 반영할 예정이다

서완종 정읍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이번 계획은 지역 내 욕구상황을 반영한 자체사업 위주로 설계되어 지역 주도형 향상과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더욱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