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소상공인 정책자금 워크숍 개최

기업 금융 현황, 정책자금·보증 지원제도 등 정보공유

박희정 기자 | 기사입력 2018/09/14 [15:26]

중소기업·소상공인 정책자금 워크숍 개최

기업 금융 현황, 정책자금·보증 지원제도 등 정보공유

박희정 기자 | 입력 : 2018/09/14 [15:26]
    경상북도
[주간현대] 경상북도는 14일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도·시군 중소기업·소상공인 정책자금 담당 공무원과 경제진흥원, 신용보증재단 등 유관기관 담당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소기업·소상공인 정책자금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창업·시설 투자 활성화와 경영 안정화를 위해 1조 1,264억원 규모의 정책자금과 5,500억원 규모의 신용보증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금융지원 담당자들의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각 기관 간 네트위크 구축을 위해 개최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경북도의 중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금융지원 제도 및 경북신용보증재단의 보증지원 사업 설명에 이어 한국예탁결제원 임유창·정해근 수석위원의 크라우드 펀딩 등 기업 자금 조달 방법 특강이 진행되었으며 특히, 자금지원을 통한 기업 성공사례 발표는 금융정책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이 됐다.

이강학 경북도 중소벤처기업과장은 “이번 워크숍은 민생경제의 근간인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의 최고 접점에 있는 실무자들이 모여 정보를 공유하고 지원책을 고민하는 자리로 최저임금 인상과 내수부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소상공인들이 어려운 난관을 잘 헤쳐 나갈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 어색했던 경찰서의 포토라인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