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연수원, 교육과정담당자 대상 세계시민교육 직무연수

실제 학교 현장 사례를 통한 세계시민교육 교과과정 운영 능력 향상

전도국 기자 | 기사입력 2018/09/14 [16:40]

교육연수원, 교육과정담당자 대상 세계시민교육 직무연수

실제 학교 현장 사례를 통한 세계시민교육 교과과정 운영 능력 향상

전도국 기자 | 입력 : 2018/09/14 [16:40]
    연수원 시민교육
[주간현대] 교육연수원 외국어교육부는 14일부터 15일까지 1박 2일간 '2018 교육과정담당자 세계시민교육 직무연수'를 진행한다.

영국문화원의 협조로 운영되는 이번 연수는 초·중등학교 교육과정담당자 28명이 참가하며 신라스테이 서대문에서 실시된다.

 지난달에 실시한 '초·중등교사 세계시민교육'에 이어 진행되는 본 연수는 특별히 교육과정 설계를 담당하는 교무, 연구, 창체, 진로, 학년부장 등을 대상으로 하여 세계시민교육을 교과나 학급운영 차원을 넘어 단위학교 교육과정 속에 투입하는 방안 연구를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영국문화원의 21세기 미래인재 핵심역량 모듈을 활용하여 실제 세계시민교육과정을 설계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강의, 워크숍, 실습으로 진행되는 본 연수는 글로벌 이슈와 지속가능 발전 강의를 통해 지구적 이슈와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창의성과 상상력을 키우는 세계시민교육과정 설계 시간에는 미래인재의 핵심역량과 학생의 창의성과 상상력을 키우는 교육과정 설계 방법을 알아본다. 또한 교육과정 운영의 실제와 설계 실습을 통해 학교급 별 교육과정 운영 사례를 듣고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눌 예정이다.

인천광역시교육연수원은 세계시민교육을 학교현장에 투입하기 위한 학교관리자 마인드 제고를 위해 11월에는'관리자 세계시민교육'연수를 운영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포토 스토리] ‘동성애’만 맴돈,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의 낯 뜨거운 청문회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