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지역 현안사업 해결 및 국비 확보에 총력

이상천 시장, 국회와 행정안전부 방문하여 지역현안 사업 및 예산확보 활동 펼쳐

서인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9/14 [16:24]

제천시, 지역 현안사업 해결 및 국비 확보에 총력

이상천 시장, 국회와 행정안전부 방문하여 지역현안 사업 및 예산확보 활동 펼쳐

서인성 기자 | 입력 : 2018/09/14 [16:24]
    제천시, 지역현안사업 및 예산확보 활동
[주간현대] 이상천 제천시장은 14일 지역 현안사업 해결 및 국비 확보를 위해 국회와 행정안전부를 방문했다.

이상천 시장은 유인태 국회 사무총장을 만난 자리에서 공공기관 추가 이전에 따른 제천유치의 당위성과 지난 13일 기공식을 가진 제천 제3산업단지 조기분양 및 대기업 유치 필요성 등 지역현안에 대한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후, 제천·단양지역 국회의원인 이후삼 의원실을 방문하여 정부예산 확보 대상사업에 대한 설명과 이에 대한 긴밀한 협조를 구했다.

또한, 행정안전부 고규창 지방재정경제실장, 강성조 지방재정정책관 등을 만나 의림지 용추폭포 유리전망다리사업 장락역∼탑안로 도로개설사업 하소 화재건물 정비 등 지역 현안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한 150억원 규모의 사업비 지원을 적극 건의 했다.

이 시장은 “앞으로도 당면한 현안사업들을 내실 있게 추진할 수 있도록 국회, 중앙부처 등과의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국비확보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국회와 행안부 방문에는 김창곤 前 정보통신부 차관, 박헌준 재경제천단양경제인연합회장, 김현성 제천단양상공회의소장, 양재근 재경제천향우회장 등 지역관련 인사들이 동행하여, 시의 예산확보 및 기업유치 활동에 큰 힘을 실어줬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드라마 땐뽀걸즈, 첫 주연으로 나선 배우 ‘박세완’
1/4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