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18 찾아가는 심리학스쿨' 개최

이경선 기자 | 기사입력 2018/09/18 [10:04]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18 찾아가는 심리학스쿨' 개최

이경선 기자 | 입력 : 2018/09/18 [10:04]
    2018 찾아가는 심리학스쿨
[주간현대]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에서 운영하는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난 4일, 6일, 11일 3일간 6시간동안 경민고등학교 학생 13명을 대상으로‘찾아가는 심리학스쿨’을 개최했다.

올해로 제7회를 맞이하는 심리학스쿨은 청소년들에게 심리학에 대하여 예술치료 기법과 같은 다양한 상담기법을 활용하여 청소년들이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이해심을 증진시키고, 자존감과 대인관계 기술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심리학스쿨은 3개의 강의주제로 진행했다.

참여한 청소년들은 “심리학스쿨을 통해 심리학에 대해 알기 쉽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좋았다.”, “심리학에 관심이 많았는데 상담사들이 와서 수업을 해주어서 책으로만 보았던 것보다 집중적이고 정확한 내용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본 센터는 이번 심리학스쿨을 통해 심리학 이론 학습 및 성격과 내면 탐색을 통한 문제해결 방법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후에는 각 학교로 찾아가는 심성계발훈련 프로그램 기초이론교육과 집단상담 등이 개최될 예정이다.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 기타 교육에 대한 문의는 전화로 연락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