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추석연휴 중 쓰레기 수거 및 단속안내

추석날은 쓰레기를 수거하지 않습니다

김수경 기자 | 기사입력 2018/09/18 [10:36]

사천시, 추석연휴 중 쓰레기 수거 및 단속안내

추석날은 쓰레기를 수거하지 않습니다

김수경 기자 | 입력 : 2018/09/18 [10:36]
    사천시
[주간현대] 사천시는 추석연휴 기간 동안 생활쓰레기 수거를 위해 추석 쓰레기 관리 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안정적인 생활쓰레기 처리를 위해‘쓰레기 관리 상황반’을 편성 ·운영할 계획이다.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환경사업소, 미화원 등 인력으로 기동 청소반을 운영하며 도로 상습 지·정체 구간 등 상습 쓰레기 투기 우려지역에 위반행위를 계도하고 지도단속을 강화한다.

명절 음식물 쓰레기 감량을 유도하고 적정한 처리를 위해 수거체계를 사전 점검하고 주요 도로 정체구간에 쓰레기 무단투기 계도·단속을 실시해 청결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한 사전 홍보활동을 벌이기로 했다.

아울러 추석을 맞이해 선물 세트류가 다양하게 출시됨에 따라 대형마트 등의 선물세트 및 주류 등에 대한‘과대포장제품 일제 점검’을 실시해 환경오염 및 자원낭비를 방지하고, 위반자에 대해서는 포장검사 명령을 실시하여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 행정처분도 병행할 예정이다.

한편 시관계자는“추석 연휴 중 오는 24일 추석 당일 생활쓰레기를 수거할 수 없기 때문에 생활쓰레기 배출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연휴기간 내 추석 전날과 추석 뒷날은 기동청소반을 운영하여 쓰레기를 수거할 계획임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