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농업기술센터, 행복농업 이동상담 장터 운영

이경선 기자 | 기사입력 2018/09/18 [11:45]

포천시농업기술센터, 행복농업 이동상담 장터 운영

이경선 기자 | 입력 : 2018/09/18 [11:45]
    행복농업 이동상담 장터
[주간현대] 포천시농업기술센터는 무림1리 마을회관에서 시설딸기농가 10여명을 대상으로 딸기 시설재배 시 발생되는 여러 가지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농촌진흥청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해 행복농업 이동상담 장터를 가졌다.

이동상담 장터는 농촌진흥청 전문가들이 영농현장에서 시설과 토양, 작물을 진단한 후 그 결과를 토대로 영농기술을 교육하고 현장에서 질의응답하는 종합컨설팅이다.

이동상담 장터에는 소흘읍 인근 시설딸기 재배 농업인 10여 농가가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시설딸기 양액관리, pH관리, 병해충 방제 및 PLS 등에 대하여 중점 교육했다. 또한 품질과 수량이 현저히 저조한 농가를 방문하여 시설과 토양을 진단하고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했다.

기술보급과 관계자는 “분야별 전문가들이 그간 농가에서 어려움을 겪었던 영농애로 기술 해법을 제시해 농가의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교육 참석 농업인들은 “시설딸기 정식 초기에 맞춰 이동상담이 진행되어 많은 도움이 됐다“며 만족감을 표하고 ”이런 기회가 자주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