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배출가스 무료점검 실시”

강희중 기자 | 기사입력 2018/09/18 [11:19]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점검 실시”

강희중 기자 | 입력 : 2018/09/18 [11:19]
    청양군
[주간현대] 청양군은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자동차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로 인한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유발요인을 사전에 억제하기 위해 청양군청 주차장에서 배출가스 무료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점검 대상차량은 특수 차량을 제외한 모든 차량으로 휘발유 및 LPG차량은 일산화탄소, 탄화수소 및 공기 과잉률을 점검하고 경유 차량은 매연을 점검할 예정이다.

점검결과는 현장에서 바로 알려주며 배출가스 허용기준을 초과하더라도 과태료 부과 등의 불이익은 없고 차량운전자에게 차량 정비와 관리 요령을 안내해 자율정비를 유도할 계획이다.

조성현 환경보호과장은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점검을 통해 미세먼지를 저감하기 위한 노력에 협조 부탁드리며, 자동차 배출가스 관리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청양군은 앞으로 자동차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로 인한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유발요인을 사전에 억제하기 위해 분기마다 배출가스 무료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며 점검을 신청하는 관공서 및 관내 기업체 등을 대상으로 무료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