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립합창단, 제44회 충청남도 합창경연대회 대상 수상

강희중 기자 | 기사입력 2018/09/18 [11:29]

보령시립합창단, 제44회 충청남도 합창경연대회 대상 수상

강희중 기자 | 입력 : 2018/09/18 [11:29]
    제44회 충청남도 합창경연대회 대상 수상
[주간현대] 보령시립합창단이 지난 15일 홍주문화회관에서 열린 제44회 충청남도 합창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보령시립합창단은 서효정 지휘자의 지도 아래 총50명의 단원이 대회에 참여, “Mironczarnia”와 “Alleluia”두곡을 열창하여 전문가들의 호평을 받으며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 수상팀에는 한국음악협회 이사장상과 트로피, 상패, 상금 700백만원이 주워졌다. 대회에서 받은 상금은 연말 어려운 이웃을 위한 위문공연 등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해 44회를 맞는 충청남도 합창경연대회는 한국음악협회 충청남도지회가 주최하고 충청남도와 홍성군이 후원하는 대회로 올해는 11개팀 450여명이 경연에 참가하여 실력을 겨뤘다.

1990년 창단된 보령시립합창단은 창단 이래 제13회 거제전국합창경연대회 은상제43회 대통령상 전국합창경연대회 본선 진출 등 다수 수상 경력으로 보령시의 문화예술 위상을 높이는데 공헌하고 있다.

또한 매년 시민들을 위한 정기공연은 물론 찾아가는 음악회 등 소외계층을 위한공연으로 보령시 대표 문화예술사절단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열악한 환경 속에 열심히 갈고 닦은 합창실력과 헌신적인 노력으로 충청남도 합창경연대회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은 합창단에게 기쁜 마음으로 그간의 노고와 격려를 보낸다”며 “보령시 문화예술 위상을 드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