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성수식품 취급업소 일제점검 실시

이경선 기자 | 기사입력 2018/09/18 [13:14]

추석 성수식품 취급업소 일제점검 실시

이경선 기자 | 입력 : 2018/09/18 [13:14]
    의정부
[주간현대] 의정부시는 민족의 대 명절 추석을 앞두고 연휴기간 동안 소비량이 많은 식품을 취급하거나 다중 인원이 이용하는 업소를 대상으로 추석 성수식품 취급업소 일제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지난 5일부터 11일까지 식품제조 및 즉석판매제조가공업소, 다중 인원이 이용하는 고속도로휴게소 내 식품접객업소 등 217곳에 대하여 실시했다.

주요 점검내용은 무등록 영업 또는 무 표시 제품 사용 여부, 사용원료 및 보관관리의 적절성 여부, 유통기한 경과 또는 식품에 사용할 수 없는 원료 사용 여부, 종사자 건강진단 및 식품의 위생적 취급 준수 여부 등이다.

시는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장에서 시정토록 조치했으며, 추후 상시적인 식품안전 감시체계를 통해 연휴기간 발생 할 수 있는 식품안전사고를 대비할 방침이다.

오영춘 재정경제국장은 “긴 연휴기간을 앞두고 있는 만큼 언제든 발생할 수 있는 식품안전사고에 대비해 예방적 차원의 점검을 실시하였으며, 해당 점검을 통해 식품위생업소 종사자의 식품안전의식을 제고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