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분만취약지역 지정... 모든 산모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지원받는다

주우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9/18 [13:30]

진안군, 분만취약지역 지정... 모든 산모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지원받는다

주우진 기자 | 입력 : 2018/09/18 [13:30]
    분만취약지역 지정... 모든 산모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지원받는다
[주간현대] 진안군이 진안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산모라면 누구나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은 전문교육을 이수한 건강관리사가 출산가정을 방문하여 산모의 산후회복과 신생아의 건강관리를 비롯하여 정서적 지원과 가사활동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그동안 진안군은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인 대상자만 신청이 가능했다.

기준중위소득 100% 이상 대상자는 신청에서 제외돼 군에서 자체예산을 확보해 지원해 왔다.

그러나 이번에 진안군이 ‘분만취약지역’으로 지정되면서 지난 1일 출생아부터는 소득에 관계없이 정부지원금과 본인부담금의 90%를 지원받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차별화된 출산장려시책으로 출생률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라며,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지원 대상 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더 많은 산모들이 서비스를 받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출산장려사업으로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행복한 진안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